• 전화상담예약 서비스

    보다 깊고 자세한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원하는 시간에 전화를 드립니다.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에 궁금한 점이 있으면 전화상담 신청해 주세요.
    담당자 확인 후 빠른 답변 드리겠습니다.

    전화상담
    평일 8시 30분 ~ 17시 30분
    상담문의
    02-2163-0927

    상담 전, 궁금한 사항은 FAQ를 통해 먼저 확인 해 보세요!

    전화상담

    *
    *

    상담내용입력

    *
    *
  • 1:1문의하기
  • 카카오톡채널열기
  • 맨위로 TOP 전화상담, 지원서 작성, 카카오톡 공유 메뉴 열기 닫기

현대건설㈜(이하 ‘회사’라 한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ㆍ공개합니다.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 (라벨링)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를 적극적으로 보장하기 위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알기 쉽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용자의 권리(개인정보 자기결정권)를 적극적으로 보장하기 위해 관련 정보를 알기 쉽게 라벨링으로 제공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가입 : 문의사항 답변 및 안내를 위한 고객의 정보 수집
    ② 문의 : 과정문의, 증명서발급 및 구인의뢰 등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을 위한 정보 수집
    ③ 교육생모집 : 입학지원 및 선발전형
    ④ 증명서발급 : 교육생 각종 증명서류의 발급
    ⑤ 강의실예약 : 강의장 사용 신청
    ⑥ 구인의뢰 : 구인업체의 구인 요청에 대한 교육생 취업 연계

  •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ㆍ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가입 : 회원 탈퇴 시까지
    ② 문의 : 등록일로부터 6개월
    ③ 교육생모집 : 제출일로부터 6개월
    ④ 증명서발급 : 신청일로부터 계속
    ⑤ 강의실예약 : 신청일로부터 5년
    ⑥ 구인의뢰 : 구인의뢰일로부터 5년

    다만, 회사는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의 경우에 일정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ㆍ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 : 해당 수사ㆍ조사 종료 시까지
    -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ㆍ채무관계 잔존시 : 해당 채권ㆍ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 표시ㆍ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에 포함된 정보 : 10년 (상법)
    - 거래내역 및 증빙서류와 관련된 정보 : 5년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ㆍ종료기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 1년 (통신비밀보호법)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기타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동의 받은 기간 (개인정보 보호법)

  • 제3조(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위탁받는자 : 현대오토에버
    - 위탁업무 : 서버/시스템관리
    - 제공하는 개인정보항목 : 제6조에 명시된 개인정보
    - 보유 및 이용기간 : 제2조에 명시된 항목별 보유기간에 따름
    2. 교육원은 위탁계약 체결 시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ㆍ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제4조(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ㆍ의무 및 행사방법)

    1. 이용자는 교육원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ㆍ정정ㆍ삭제ㆍ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교육원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교육원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3-12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제4항, 제37조제2항에 의하여 이용자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ㆍ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 확인합니다.

  • 제5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가입
    - 필수정보 :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연락처, 이메일
    ② 문의
    - 필수정보 : 성명, 이메일, 연락처, 문의사항 내용 및 첨부파일
    ③ 상시접수(교육생모집)
    - 필수항목 : 성명, 이메일, 연락처
    ④ 정시접수(교육생모집)
    -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성별, 병역사항, 현주소, 휴대폰, 학력사항, 국비지원교육수강횟수, 국민내일배움카드 소지여부
    - 선택항목 : 집전화, 자격사항, 외국어능력, 지원경로, 추천자 정보(성명, 소속, 직위, 본인과의 관계, 연락처), 긴급 연락처(성명, 본인과의 관계, 연락처), 어학사항, 자격사항, 경력사항
    ⑤ 증명서신청
    -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이메일, 연락처
    ⑥ 강의실예약
    - 필수항목 : 업체명, 대관 신청자(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폰), 비용 담당자(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폰)
    ⑦ 구인의뢰
    - 필수항목 : 업체명, 의뢰 담당자(성명, 직위, 연락처)
    - 선택항목 : 대표자성명, 의뢰 담당자(이메일)

  • 제6조(개인정보 수집 방법)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온라인(홈페이지ㆍ모바일), 서면, 팩스, 전화, 상담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②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회원가입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1. 교육원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관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회사의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ㆍ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벨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ㆍ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 기술적,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단, 고객 개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상의 문제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교육원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교육원의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은 행정안전부의 내부관리 지침을 준수하여 시행합니다.
    2.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최소화하여 지정하고 개인정보보호 교육 및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방지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ㆍ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ㆍ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Monitoring)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고 있습니다.
    7.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은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교육원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s)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텍스트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① 쿠키의 사용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② 쿠키의 설치ㆍ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교육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지정ㆍ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김기홍
    - 직위 : 상무
    - 연락처 : 1577-7755, privacy@hdec.co.kr
    ◎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부서명 : 기술교육팀
    - 담당자 : 김은향
    - 연락처 : 02-2163-0909, eunhyang.kim@hdec.co.kr
    이용자는 교육원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ㆍ삭제, 처리정지 요구,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원은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 제11조(개인정보의 열람청구)

    교육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ㆍ삭제, 처리 정지 요구가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접수ㆍ처리 담당 부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ㆍ처리 부서
    - 부서명 : 기술교육팀
    - 담당자 : 김은향
    - 연락처 : 02-2163-0909, eunhyang.kim@hdec.co.kr
    ※ 근무시간 : 평일 09:00~17:00
    ※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해서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 별개의 기관으로써,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신청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02-3480-357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 제13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ㆍ운영)

    회사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ㆍ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ㆍ운영합니다.
    ①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② 고객의 안전, 사업장 방호 및 도난 등 범죄 예방
    ③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주차장에 설치하는 경우)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당사는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다음의 장소에 타당성 여부를 검토하여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ㆍ운영합니다.
    - 사업장 內 인원 및 차량이 출입하는 주출입구, 로비, 지상 주차장 등 공공의 안전과 영업비밀 보호를 위한 보안등이 요구되는 장소 및 구역
    3. 담당부서 및 관리ㆍ운영책임자

    구분 위탁하는 업무 용도 관리/운영 책임자 비고
    담당부서 연락처
    구분 교육원 위탁하는 업무 기술교육원 용도 방법, 보안용 담당부서 기술교육원 연락처 02-2163-0926 비고 -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 보관기간 : 촬영일로부터 30일 내외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영상정보처리기기 통제실에서 보관 후 일정 기간 도래 시 자동 삭제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사전 연락 후 해당 장소로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6. 이용자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개인영상정보 열람ㆍ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이용자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이용자의 생명ㆍ신체ㆍ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열람이 허용됩니다.
    2) 교육원은 이용자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삭제를 요청할 시 아래의 거부 경우를 제외하고 즉시 조치하겠습니다.
    -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되어 정보가 삭제된 경우
    - 영상정보 열람 및 공개로 인한 타인의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범죄수사, 공소유지, 재판수행 등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기타 당사가 이용자의 열람, 확인 요구에 정당하게 거부할 만한 사유가 있는 경우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ㆍ관리적ㆍ물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ㆍ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ㆍ변조 방지조치 등의 조치를 통하여 보호하고 있습니다.

  • 제14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취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상단배너’를 통해 고지됩니다.
    ㆍ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고일자 : 2023년 11월 25일
    ㆍ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3년 12월 2일